[China] 중국 사이버공간국, 국가정보화 발전 보고서 2024 발표

image_print

7월 30일, 베이징에서 “국가 정보화 발전 보고서(2024)” (이하 ‘보고서’) 기자회견이 개최되었다.

시진핑 국가주석의 사이버 강국 건설에 대한 의지를 바탕으로, 본 보고서는 중국 정보화 발전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중국이 직면한 새로운 상황과 과제를 분석, 향후 발전 방향을 위한 핵심 과제를 명확히 하면서 중국 정보화 발전을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2024년이 사이버 강국 건설이라는 전략적 목표 달성 10주년이자 중국이 국제 인터넷에 완전히 접근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라고 하면서 정보화 발전을 심화하는 것은 정보 혁명의 역사적 기회를 확고히 잡고 국제 경쟁에서 새로운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제시했다.

본 보고서는 2024년 국가 정보화 발전 방향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네티즌들은 2024년에 정보화가 학습 및 업무 방식 혁신, 생활 서비스 개선, 공공 거버넌스 역량 강화에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반적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2024년에 정보 기술 혁신과 인재 육성을 강화하고, 신제품, 신규 애플리케이션,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보고서에서는 2025년이 제14차 5개년 계획의 마지막 해이자 제15차 5개년 계획의 기획 연도이면서 사이버 보안 및 정보화 분야의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사이버 강국 발전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첫째 , 자립과 자강을 견지하고 네트워크 정보 기술 혁신과 산업 생태계 발전의 가속화, 둘째, 정보화가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생산성 발전의 가속화, 셋째,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정보화 발전의 결실을 모두에게 더욱 공평하게 분배하는 데 박차를 가해야 하며, 넷째,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고수하고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정보화 발전 환경을 최적화하고 개선, 다섯째, 글로벌 관점을 견지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다층적인 국제 교류와 협력을 가속화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 Source : https://www.cac.gov.cn/

image_pri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